2010년 1월 31일 일요일

memo





70/30 배분율이면
개발자에게 돌아가는것은
0.99 달러중 약 0.6달러 정도 될것이다. (세금10%공제)

그나마, 몇몇 인기있는 앱은 수익이 나지만
대다수의 앱에서는 수익이 나기 어려운것이
현실이다. 성공보다는 실패확률이 높다.

여기에 Korean 개발자들은
수많은 베리어를 또 넘어야 한다.

초기투자 베리어 : 맥북, 아이폰을 사야한다.
개발언어 베리어: C++, Java 가 아닌 objective-C.
영어 베리어 :
애플 심사 베리어 :
게등위 심사 베리어 : <-- 여기서 또 돈을 받는다!


맥북프로 구입가격, 아이폰2년약정금액,
애플 개발자 등록비, 게등위 수수료
프로그래밍 관련 서적구입비,
인터넷사용료, 통화료. 등등 합치면 약 1천만원.

objective-C, XCode 학습기간 최소 약 6개월.

1천만원 투자하고, 6개월 학습후
0.99 달러 게임을 약 300 개를 팔면
등록비,수수료는 회수할수있다는 얘기가된다. (약 20만원)

"천만원 투자해서 20만원을 회수하는것"을 다른말로 실패라고 한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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