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7월 9일 수요일

Cocos2d-x



Cocos2d-x 의 특징









Cocos2d-x 는 게임엔진이다.



모바일디바이스는, PC 에 비해서, 하드웨어 수행성능이 현저히 떨어진다.

이런 환경에서는, 앱의 크기, 랜더링 속도(FPS) 가 매우 제한적이다.


스마트폰에서 실행되는 게임엔진은 많지만, 대부분은 앱의 크기가 매우 커진다거나,
랜더링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특징이 있다.

Cocos2d-x 는 앱의 크기와 랜더링 속도에서 사용가능한 수행성능을 보여준다.




Cocos2d-x 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.

1. 오픈소스이다. 상용앱을 만드는데 라이센스 문제가 없다.


2. C++ 로 개발가능하다. 안드로이드에서 Java 가 아닌 C++ 을 사용할수있다.


3. 문서, 튜토리얼, 커뮤니티가 활발하다. 즉, 학습하는데 충분한 문서를 구할수있다.
      예를들어, C++ 로 개발하면서 AdMob 같은 Java 라이브러리를 연동하는
      방법에대한 문서가 이미 존재한다.


4. C++ 이므로, 당연히 build target 에 대한 문제가 있다.
    Native code 이므로 CPU Architecture 에따라 따로따로 빌드해야한다. ( arm, x86, mips )
    이부분에 아픔이 있다.



5. Native code 이므로, Java 보다 코드의 복잡도가 높아진다.
    메모리 관리에대한 위험도가 높아진다.
    개발자는 머리가 좀더 아파진다.




6. Cocos3D 가 개발중이다. 출시 예정일은 2015 년. !!!!

    현재는 3D Extension 으로 2.5D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.






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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